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24에서 쉽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국세 납세증명서(완납증명서)는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하며 정부24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가능합니다.
지방세 납세증명서(지방세 완납증명서) 발급 방법
검색창에 [정부24]를 입력 후 홈페이지(https://www.gov.kr/)에 접속합니다.
모바일은 [정부24]앱을 설치하시면 이용방법은 동일합니다.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.
정부24 홈 화면
정부24 첫 화면에서 [지방세 납세 증명]을 클릭합니다.
민원안내 및 신청
지방세 납세증명서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. [발급]을 클릭합니다.
신청자 정보 입력
[필수 입력사항]인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입력 확인란을 입력하고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신청서
필수 입력사항인 사업자 구분란과 개인정보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.
증명서 사용목적
증명서 사용목적은 ①대금 수령, ②해외이주, ③부동산 신탁등기, ④그 밖의 목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①대금 수령을 선택하면 대금지급자도 입력해야 합니다.
②해외이주를 선택하면 해외이주 허가번호, 해외이주 허가일 입력창이 나오지만 필수 입력이 아니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.
③부동산 신탁등기가 목적이라면 부동산 신탁등기 증명서는 가까운 시. 군. 구나 읍. 면. 동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.
④그 밖의 목적을 선택하시면 내용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.
수령방법
수령방법은 ①온라인 (본인 출력), ②온라인 (제3자출력),③전자지갑의 수령방법이 있습니다. 원하시는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민원 신청하기
[민원 신청하기]를 클릭합니다.
본인 인증
[간편하게 인증]할 수 있는 카카오나 네이버를 통한 인증이 있고 [공동 인증서]나 [금융인증서]를 통한 인증 중 선택해서 인증 완료하시면 됩니다.
신청내역
신청내역 중 지방세 납세증명 [문서 출력]을 클릭합니다.
증명서 출력
우측 상단의 [인쇄]를 누르시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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